도입 절차
모바일 전자고지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.
01. 도입 전 확인
  • 도입 현황 확인
    • 전자고지 도입 대상 선정
    • 주민등록번호 처리 및 고지 근거 등 확인
  • 운영 방식 결정
    • 수신자 식별방법 확인 (휴대폰 번호, CI 등)
    • 발송, 열람, 정산 절차 확인
  • 시스템 현황 확인 및 도입 범위 협의
    • 현재 전자고지 현황 점검
    • 가용한 시스템 자원 보유 여부 확인 (서버, 보안 장비 외)
    • CI 변환 시스템 및 모바일 전자고지 발송 시스템 구축 협의
  • 중계자 선택 및 연동 협의
    • 적합한 중계자 선택 (카카오, KT 외)
    • 연동방법 (전용서, VPN 등) 협의
02. 구축 계약
  • 모바일 전자고지 발송 시스템 (CI 변환 시스템) 구축 계약
  • 중계사업자 및 본인확인기관과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
  • 개인정보 처리 위탁 계약 체결
  • 공인전자주소 등록
    • 발송기관 ▷ 중계사업자 ▷ KISA
03. 구축 및 연계 작업
  • 발송기관 전자문서 발송 시스템 (CI 변환 시스템) 구축
  • 중계사업자 및 본인확인기관 등 연계작업
  • 모바일 전자고지 서식 제작
  • 발송 테스트
04. 발송 개시
  • 발송 기관별 대상자 추출
  • 전자고지 발송
  • 발송 후 결과 대응
  • 발송 후 결과 (발송, 수신, 열람) 분석